검색...

삼성 강남 갔다 왔습니다.

Google IO Extended 2023 Seoul 끝난 후에 이대로 집에 돌아가긴 아쉬워서 근처에 뭐 할 거 없나 생각하다가 새로운 갤럭시 Z 폴드/플립 시리즈가 나왔고 예전에 삼성이 새로운 놀스팟? 이러면서 뭐라 뭐라 광고했던 게 떠올라서 갔습니다. 총 6층짜리였고 고객은 5층까지만 쓸 수 있더라고요.


1층


들어가자 마자 사람이 엄청 없을 줄 알았는데 새로운 갤럭시 Z 폴드/플립 시리즈가 나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꽤 많더라고요. 저도 Z 플립/폴드를 구경했습니다. 근데 원래 못가져가게 유선 줄로 연결되어 있었는데 이젠 이게 마그네틱 커넥터로 바뀌었더라고요? 이건 좀 좋은거 같았고요.

Magnetic Connectors

보다 보니까 갤럭시 Z 플립5 삼성닷컴 전용 색상도 있더라고요. 삼성닷컴 전용 색상이 무광이면 대체 왜 기본 색상에는 무광이 없는 걸까요? 그리고 이건 또 프레임도 무광이던데 대체 삼성이 뭘 하려는지 감이 잘 안 잡혔고요.

Galaxy Z Flip5 Samsungdotcom Blue Color

그다음에 Z 폴드5를 봤는데요. 10g이 줄었다고 했는데 그거보다 더 줄은 거 같았고요. 대부분 다들 이번에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화면이 커졌다고 좋아하시던데, 저는 왜인지 전체적으로 그냥 마음에 안 들고 갤럭시 Z 폴드5가 끌리더라고요. 이것도 삼성닷컴 전용 색상이였어요.

Galaxy Z Fold5 Samsungdotcom Blue Color

이것저것 하고 있었는데 대부분 플립 아니면 폴드 하나씩 다 쥐고 계시더라고요. 뭔가 해서 봤는데 무슨 이벤트성으로 삼성 강남 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체험 후에 별을 모아오면 상품으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하려고 했는데 신분증이 없어서 기기를 빌리 진 못했습니다. 기기를 빌리면 GS25랑 콜라보 한 뭔 먹을 거도 준다고 했는데 그거도 못 받아서 매우 아쉬웠고요. 일단 이거 시작하면 4층부터 가야 합니다.


4층


엘레베이터 타고 도착하니까 페인트 냄새가 엄청나서 머리가 아팠고요. 여기서 체험하는건 원하는 플립 아무거나 골라서 플립 플렉스 스크린을 마음대로 꾸며보는 것이였습니다.

Custom Z Flip5 Flex Screen

뭐 별건 없었고요. 이거 하니까 별 주더라고요. 기분 좋았습니다. 별 주는 활동과 별개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랑 콜라보 했는지 OLED G9 가져다 놓고 거기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띄어놨더라고요. 저도 한판 했습니다.

Kartrider Drift OLED G9

그 옆에 갤럭시 Z 플립5랑 갤럭시 탭 S9 Ultra가 있었는데 Z 플립5는 가로 게임 띄워놨으면 좀 가로로 돌려놨으면 좋았을 거 같습니다.

Kartrider Drift Galaxy Z Flip5 Galaxy Tap S9 Ultra


3층


3층 오자마자 여러 케이스들이 보였고 맛있는 냄새가 났습니다.

Case

여기에서는 플립수트 카드와 플립수트 케이스를 이용하는 체험을 하는데요. 플립수트 카드 사용하면 플렉스 스크린에 표시되는 커버 화면이 막 확확 바뀌던데 이거 좀 멋졌습니다.

Galaxy Z Flip5 Flipsuit Card Cover Screen

근데 저는 발표 보고 플립수트 카드가 MagSafe처럼 기기 후면에 딱 달라붙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오히려 이거 사용하려고 케이스 씌우면 기기가 못생겨져요.

Galaxy Z Flip5 Flipsuit Case

이거 다하고 3층에는 뭐가 재미있어 보이는 게 많아서 열심히 둘러봤는데 왜 맛있는 냄새가 나나 했더니 커피랑 빵을 팔고 있었습니다.

Bakery

그 다음에 뭐 비스포크 홈 메타라고 삼성전자 가전을 둔 3D 가상 주택을 체험하는 게 있었는데 얼마나 관리를 안했으면 여긴 뭐 되는게 없었습니다.

BESPOKE HOME META


2층


내려오니까 여기서는 수면 서베이라는 걸 하면서 내 수면에 따라서 어떤 동물인지 생성하는 그런 걸 했었는데, 이건 갤럭시 워치 6에 관한 기능 같았습니다.

Sleep Survey

이런 활동이 끝나면 항상 별을 갤럭시 Z 플립5로 적립 받았는데 이건 삼성 페이로 결제하는 경험을 느껴보면서 이런 곳에서 별을 적립 받았는데 삼성페이도 NFC 결제가 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었던 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이건 좀 멋지던데 모든 층에서 이렇게 했으면 더 좋지 않았나라는 아쉬움이 있어요. (어차피 워치에서는 삼성페이도 없으면서 대체 왜?)

Samsung Pay Experience

그리고 뭐 여러 가지 제품들을 쭉 전시해놓았더라고요. 여긴 뭔가 잘 꾸며진 삼성 디지털프라자 같았습니다.

Galaxy Tab S9 Series

그리고 갤럭시 탭 S9 Ultra는 있는데 또 따로 전시를 해놓았더라고요. 이 터치패드 없는 키보드는 갤럭시 탭 S8/S8+ 거였는데 이번에 새로 추가된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갤럭시 탭 S9/S9+/S9 Ultra가 전작과 카메라 모양이 아주 살짝 달라져서 커버들은 다 만들었겠구나 싶네요.

Galaxy Tab S9 Ultra

저기엔 뭔 사이클을 새워놨길래 뭔가 하고 오니까 갤럭시 워치 위젯처럼 생긴 게 있더라고요.

Galaxy Watch Widget

여기 밑에 여러 가지 운동을 테마로 한 갤럭시 워치 6들이 쭉 있었고요. 근데 이건 뭘 자랑하려는지 도무지 감이 안 잡혔습니다. 그냥 콜라보 한 스트랩들 자랑이었을까요?

Galaxy Watch 6 Running Galaxy Watch 6 Tennis


마무리


별 모은거에 따라서 상품 받아가면 되는데 저는 양말 받았습니다. 근데 이게 진짜 너무너무 못생겨서 강아지 장난감으로 주고싶을 정도여서 올리진 않겠습니다. 다들 관심 있으시면 한번씩 가보시는것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